기사 메일전송
다큐브, IBK 기업뱅킹 앱 ‘AI 음성 비서’ 구현 …B2B 금융권 최초 도입 - 금융·법인 재무·회계 등 음성 AI로 학습 시켜 제공
  • 기사등록 2022-11-24 09:53: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기업용 AI 음성 비서 전문기업 기업 다큐브(대표이사 진주영)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B2B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에 자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IBK 기업뱅킹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인식 서비스다.


다큐브가 IBK 기업뱅킹 앱에 ‘AI 음성 비서’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미지=다큐브]

제로터치에 적용된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내역 조회,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정보 조회, 환율조회, 금융용어 설명 등으로, 원하는 금융 업무를 말로 물어보면 음성을 인식하고 해당 데이터를 찾아 보여준다.


이전까지 기업계좌의 예금 거래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앱 로그인 후 메뉴-거래내역-시작/종료 일자 선택-조회 등 5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으나, 제로터치를 이용하면 마이크 터치 후 “지난달 예금 거래내역 보여줘”라는 음성 인식으로 별도의 터치나 선택 과정 없이 지난달 예금 거래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말 한마디로 원하는 답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앱 활용도를 높여주고, IBK 기업뱅킹의 고객센터 업무 집중도를 분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용 AI 음성 비서 전문기업 다큐브는 작년 AI 음성 비서 ‘에스크아바타(ask avatar)’ 출시 후 기업 맞춤형 AI 음성 비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4 09:5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DL이인씨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