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삼성전자(대표이사 경계현 한종희)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삼성전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23일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DSR타워에서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삼성전자 DS부문 인사팀장 겸 사회공헌단장 최완우 부사장 등이 참석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서초대로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설립하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제과제조 사업으로 내년 상반기 중 시작한다. 이곳에서 생산된 제품은 삼성전자 국내사업장 임직원용으로 공급된다. 삼성전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해 중증장애인을 중심으로 채용하고, 2~3개월간의 직무 적응 훈련과정을 진행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회사는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지속 발굴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사업영역을 넓혀 갈 계획이다.


삼성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삼성청년 SW아카데미 △삼성주니어 SW아카데미 △삼성스마트스쿨 △삼성드림클래스 △삼성희망디딤돌 등 청소년 교육 중심의 CSR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C랩(인사이드∙아웃사이드) △상생펀드∙물대지원펀드 조성 △협력회사 인센티브 지급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전환 지원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운영 등의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3 16:3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 })(jQuery)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강원랜드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