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최현만 이만열)이 AI를 활용해 연금 사업 부문 디지털화 가속화에 나섰다. 이는 고객 자산운용 역량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미래에셋증권은 단순 포트폴리오 제공을 넘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 자산관리 서비스(AI PB)'를 준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중구 을지로 미래에셋증권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고객은 AI PB 서비스를 통해 적립금 조회는 물론 상품의 운용과 리밸런싱, 연금 제도에 대한 상담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AI를 통해 분석된 투자 및 제도 정보를 고객에게 적시성 있게 전달함으로써 제도 변화에 따른 대응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한 고객의 궁금증 상시 해소와 더불어, AI PB는 연금자산관리의 시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연금 고객의 자산관리 편의성을 한 단계 더 높이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9월 연금 고객의 수익률 향상을 위해 출시한 연금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도 출시 2달여 만에 Managed account(운용 계좌)가 1600개를 넘어섰고, 운용 규모로는 1000억원을 돌파했다. 연금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가입자의 투자성향과 보유 상품 현황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원클릭으로 일괄 매매까지 지원한다. 

 

미래에셋증권의 검증된 글로벌 자산 배분 노하우를 통해 간편하게 연금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고객이 원할 때는 언제나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수 있어 스스로 연금자산관리를 하는 고객에게도 적합한 고객 주도형 서비스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연금 고객의 관리 및 자산운용에 AI를 접목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스마트한 투자와 꼼꼼한 관리를 손안의 핸드폰 하나로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2 16:1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