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리츠금융지주, 메리츠 화재∙증권 완전 자회사 편입...포괄적 주식교환 결의

  • 기사등록 2022-11-21 19:07:1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메리츠금융그룹(회장 조정호)은 안정적 수익 창출을 위해 메리츠화재와 메리츠증권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번 결정으로 △메리츠화재와 증권 양사의 안정적인 수익성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자본배분을 통해 그룹 전반의 유기적인 재무 유연성을 발휘, △증권의 딜 소싱 능력과 화재의 장기 투자 구조를 결합해 계열사 간 시너지효과 극대화, △주주 간 이해상충 해소를 통한 의사결정 간소화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 메리츠화재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또 메리츠금융그룹은 주주가치 제고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는 2023년 회계연도부터 통합될 메리츠금융지주는 배당 및 자사주 매입 소각을 포함해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의 50%를 주주에게 돌려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각사의 최근 3개년 주주환원율 평균(지주 27.6%, 화재 39.7%, 증권 39.3%)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이와 같은 주주환원 정책은 중기적으로(3년 이상) 지속할 예정이다.

 

이날, 21일 오후 5시에는 메리츠금융지주 겸 화재 대표이사인 김용범 부회장과 메리츠증권 대표이사 최희문 부회장이 직접 컨퍼런스 콜 방식의 IR에 참여해 포괄적 주식교환과 주주가치 제고 방안, 향후 경영계획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1 19:0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