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CJ제일제당이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즉석밥 최고 기술'로 식이조절이 필요한 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즉석밥 개발에 힘쓰고 있다.


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은 ‘햇반 식후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과 ‘햇반 곤약밥’을 국내 최대 약국프랜차이즈인 온누리약국 전국 100개 점포에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누리약국 방문객이 CJ제일제당이 개발한 ‘햇반 식후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과 ‘햇반 곤약밥’을 살펴보고 있다. [이미지=CJ제일제당]

햇반 식후혈당밥은 혈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불편한 식이요법 대신 맛있는 일상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즉석밥이다. 6년간의 연구 끝에 2013년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첨가했을 때 밥 색깔이 어두워지거나 식감이 떨어지는 등의 품질 저하 문제를 극복해 지금까지 250만개 이상 판매됐다.


햇반 곤약밥은 곤약, 천지향미에 현미, 귀리, 흑미 등 잡곡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맛과 영양 모두 갖췄다. 햇반 현미귀리곤약밥, 햇반 귀리흑미곤약밥 등 2종으로 가벼운 식사에 적합한 제품이다. 곤약 고유의 식감을 살리면서 식이섬유 5g 이상으로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는 각각 165㎉, 160㎉으로 낮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8 10:34: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