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롯데마트(대표이사 강성현)가 ‘녹색소비주간’에 맞춰 상품생산 전 과정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마트는 PB(자체브랜드)상품 ‘Only Price 미네랄워터 ECO(2L*6입/500ml*20입)’ 2개 품목 대상으로 ‘환경성적표지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인증' 획득 상품 'Only price 미네랄워터 ECO(500ml 20입)'. [이미지=롯데마트] 

‘환경성적표지인증’은 환경부에서 총괄하는 제도로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채취,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환경영향 정보를 제공해 시장 주도의 지속적인 환경개선 유도를 목적으로 한다. 환경영향 범주에는 탄소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등 총 7가지로 구성돼 있다.


롯데마트는 ESG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친환경 PB상품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임과 동시에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해 이번 인증을 진행했다. 친환경 PB상품 확대와 더불어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인증받은 롯데마트 생수 PB상품은 비닐 라벨을 없애 플라스틱 폐기물은 줄이고, 재활용 편의성을 높여 자원순환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롯데마트는 이와 같은 무라벨 생수 출시로 인해 연간 약 0.9톤의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롯데마트는 ‘녹색소비주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1월에는 녹색사자’라는 테마로 자체 행사를 진행한다.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창고형 매장을 제외한 롯데마트 전점에서 진행되며, 친환경 상품 1만원 이상 구매시 엘포인트 5%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 적립 대상 품목은 이번에 롯데마트가 획득한 ‘환경성적표지 인증’ 생수 2종을 포함한 환경표지, 저탄소 인증 등 환경부에서 인증 받은 상품들이 해당된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7 13:5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