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절세가 자산 증식의 수단으로 인식되는 시대에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세금 관리 서비스를 론칭했다.


KB증권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M-able(마블)에 ‘My세금관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KB증권이 MTS 마블에 ‘My세금관리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미지=KB증권]

신규 오픈한 My세금관리 서비스에서는 금융소득, 연금소득 등 종합과세 신고가 필요한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고 절세 상품 가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과세소득현황 메뉴에서는 이자·배당소득, 사적연금소득, 기타소득에 대해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여부 및 신고대상이 아닌 여유소득의 한도를 안내하고, 해외주식 양도소득의 예상 세금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고객의 현재 소득 및 원천징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절세한도현황 메뉴를 통해 현재 절세 상품에 가입한 금액 및 추가납입 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세금 이슈에 대해 접근할 수 있도록 KB증권 절세연구소 세무사들이 작성한 세무 테마북과 절세 칼럼을 제공한다. 세무 테마북에서는 금융소득 종합과세, 주식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금융투자소득세 등 금융관련 세금에 대한 설명과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절세 칼럼은 주식, 채권 등 금융상품 세금에 대해 주요 문의사항을 Q&A(질의응답)형식으로 구성해 절세팁과 함께 제공한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6 16:5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