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백상환)이 생약 성분 위 운동 소화제 ‘베나치오’의 BI와 패키지를 새 단장했다.


베나치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로고를 다듬어 제품의 특성을 각인시켰으며 위 운동 소화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고 베나치오 라인업 제품들의 패키지를 통일화했다.


위(胃) 형상을 모티브로 베나치오 BI ‘오’ 글자에 위(胃) 모양을 적용해 위 운동 소화기능의 특징을 살렸다. 또 용법·용량 등 주요 복약 관련 정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템플릿 디자인을 추가해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동아제약 소화제 '베나치오'. [사진=동아제약]

‘아픈 배가 낫지요’라는 의미를 지닌 베나치오는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탄산이 없어 위에 주는 자극이 적으며 액상 형태로 빠르게 소화불량을 해결한다. 회향 성분이 함유돼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고 소장의 소화 흡수력을 증대시켜 기름진 음식과 육류 소화에 효과적이다.


국내 일반의약품 소화액제로는 최초로 2014년 국내 임상 기관에서 '기능성 소화 불량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4주간 임상시험을 실시한 결과, 시험 환자들이 느끼는 전반적인 소화 불량 증상(과식, 체한, 상복부 팽만감, 구역, 구토 등)을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나치오는 많은 양을 마시기 힘드신 사람에게 적합한 20mL 제품(베나치오액)과 가루나 알약 형태의 소화제와 함께 복용하기 좋은 75mL 제품(베나치오에프액)이 있으며, 액상 소화제와 함께 복용할 수 있는 종합소화효소제 ‘베나치오세립’ 제품이 있다. 모두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6 14:40: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