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LG전자(대표이사 배두용 조주완)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협력사의 사이버보안 경쟁력 향상에 함께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협력사 상생 위한 사이버보안 워크샵 2022’를 열였다. 행사에는 LG전자 협력사 약 50곳을 비롯해 김정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 심재홍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단장, 강은성 이화여자대학교 사이버보안전공 교수, 엄위상 LG전자 Software(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LG전자가 최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서초R&D캠퍼스에서 ‘협력사 상생 위한 사이버보안 워크샵 2022’를 열였다. [사진=LG전자]

최근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국제 기준도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는 협력사가 사이버보안 경쟁력을 갖춰 공급망 보안을 강화하고 세계 각국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강화 방안과 상생 전략 등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전자는 협력사들이 이번 워크샵을 통해 정보통신망을 이용하는 각종 시스템 및 서버를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방안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사이버보안은 신기술·신공법 연구개발(R&D)부터 생산, 납품, 폐기까지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필요하다.


이날 LG전자는 자동차 분야 국제기준 대응 사례를 발표하고, 소프트웨어(SW) 개발을 비롯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수행해야 할 자사 표준 보안개발 프로세스(LG SDL: LG Secure Development Lifecycle)를 소개했다. 또, 자체 개발한 사이버보안 진단도구 및 오픈소스 관리도구도 선보였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7 14:5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