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유니버스(대표이사 고세준 민용재)가 ‘2022 원유니버스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ODC) Asia’에서 발표한 강연 자료를 무료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된 강연 자료는 게임 개발 자료를 비롯해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의 웹3 및 인공지능(AI) 등의 최신 트렌드를 담고 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민팅을 통해 NFT 형태로 발행되며 ODC 홈페이지에서 무료 배포했다.

 


지난 9월 열린 행사 당일 크래프톤 등 국내 대표 게임사 경영진들은 사업(Business), 기술(Tech), 예술(Art)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와 함께 국내 베테랑 개발자들이 개발 노하우와 비하인드 스토리도 직접 전했다. 또 사업·마케팅 노하우, 비쥬얼 아트 및 프로덕션 관련 내용을 다뤄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는 베트남 현지 개발자 및 학생도 참여했다. 무료로 제공된 행사 티켓은 오픈 3일만에 준비된 수량이 매진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임태현 원유니버스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제1회 ODC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주요 콘텐츠들을 디지털화해 기록을 남기고 추가로 전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에 웹3 전문 개발사로서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자, 각 연사들의 동의를 얻어 강연 자료를 NFT로 발행해 무료 공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며 현장 행사에 참가하지 못한 개발자 분들과 대중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원유니버스는 ODC 행사 이후 현지 채용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협업 요청이 많아지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이어지고 있다. ODC를 통해 향후 아시아 최고의 웹3 전문 개발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3 10:5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