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미약품, FDA 시판허가 받은 첫번째 제품 ‘롤베돈’ 미국 전역 출시

- 3조 규모 미국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시장 본격 진출

  • 기사등록 2022-10-24 11:28:3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 우종수)이 개발해 미국 FDA 시판허가 승인을 받은 지속형 호중구감소증치료 바이오신약 ‘롤베돈’이 미국 전역에서 출시됐다고 24이 밝혔다.


한미약품이 개발중인 신약 중 FDA 시판허가를 받은 첫번째 제품이다. 최초로 FDA 실사를 통과해 한국 공장(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생산하고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다.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FDA 시판허가 승인을 받은 지속형 호중구감소증치료 바이오신약 ‘롤베돈’. [이미지=한미약품]

롤베돈은 항암화학요법을 받은 암 환자에게 발생하는 중증 호중구감소증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바이오신약으로 약효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한미약품 독자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가 적용됐다. 


톰 리가 스펙트럼 사장은 “3조원에 달하는 미국의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시장에 롤베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미국 전역 유통을 담당할 우리 협력사에 이 제품들이 대량 전달됐고 유망한 시장에서 성과를 낼 준비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출시는 스펙트럼이 연구개발 단계에서 상업적 단계 회사로 전환∙발전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롤베돈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에게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롤베돈이 현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스펙트럼을 도울 것”이라며 “한미약품이 글로벌 임상중인 다양한 혁신신약들을 미국 시장에 더 많이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4 11:2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