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CJ(회장 이재현)가 문화콘텐츠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CJ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을 돕는 '오벤터스 플러스(CJ O!VentUs Plus)’의 데모데이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지난 8월 ‘오벤터스 플러스’에 유망 기업으로 선정된 △투니모션 △엑스엘에이트 △이어가다 △싸이드워크엔터테인먼트 △슬레이트미디어 △넷스트림 △유어라운드 △프로키언 △아워튜브 △우주문방구 등 10개사가 혁신적인 콘텐츠∙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 등을 발표했다.


오벤터스플러스 데모데이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CJ]

심사는 CJ인베스트먼트와 함께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스파크랩, 더인벤션랩LX인베스트먼트 등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진행했다. 평가위원회는 성장전략, 혁신성뿐만 아니라 사업의 실현 가능성 및 확장성, 팀 역량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 등을 토대로 최우수기업 세 곳을 선정했다. 엑스엘에이트(인공지능 기반 미디어 분야 기계번역 솔루션), 프로키언(104개 언어로 제공되는 글로벌 수학 교육 솔루션), 유어라운드(SNS 유저를 위한 버추얼 휴먼 제작 앱 서비스) 등의 세 곳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각각 상금도 받았다. CJ는 데모데이에 참여한 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 모색 등의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서 CJ는 지난달 CJ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IR Day를 진행한 바 있으며, 같은달 CJ Connect Day도 열어 CJ ENM, CJ 4DFLEX, 티빙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각 사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CJ는 스타트업 투자 확대를 통해 그룹의 4대 미래성장엔진인 C.P.W.S.(문화(Culture)·플랫폼(Platform)·건강(Wellness)·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분야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다. 또 오벤터스, 씨앗(CIAT, CJ Innovated and Advanced Tech) 등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며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0 09:3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