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P2P) 투게더펀딩(대표 박세진)이 온라인 판매자의 확정매출채권을 담보로 하는 선정산 1호 상품인 ‘스파이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투게더펀딩은 앞서 지난 9월 창업자를 대상으로 법인신용 1호 상품을 출시했다. 스파이럴 상품은 법인 신용에 이어 투게더펀딩이 새롭게 선보인 확정매출채권 1호 상품으로 초단기적 투자 성격을 띄고 있다.

 

투게더펀딩, 온라인 판매자 대상 ‘선정산 1호 스파이럴’ 출시. [이미지=투게더펀딩]

선정산 상품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백화점 등에 물건을 판매하는 온라인 셀러의 판매 완료 대금을 금융사가 선지급하는 금융서비스로 판매대금이 온라인 셀러에게 정산되기까지 약 한두 달 정도가 소요된다. 온라인 셀러는 선정산 상품을 통해 먼저 판매대금을 받을 수 있다. 또 금융사는 확정된 매출채권을 담보로 설정함으로써 상품의 부실 위험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스파이럴 투자상품은 명품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확정된 정산 예정금액을 담보로 설정하며 투자수익률은 연 8%, 투자기간은 30일이다. 투게더펀딩은 선정산 상품 이용을 희망하는 업체들에게 비대면 방식의 매출채권 등록, 대출 신청 등 디지털 플랫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투게더펀딩은 스파이럴 정산 예정금액의 약 2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과 총 매출액의 65%를 넘지 않는 금액 가운데 적은 금액으로 대출 한도를 정하며 상환 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부터 정산 대금이 정산금 관리 계좌로 입금된 후 상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게더펀딩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산 투자 상품에 50만원 이상 투자 시 전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7 16:59: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