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온라인 사업자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하고 있다.


카페24‘는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에 ‘AI 이미지 크롭’ 기능을 추가했다.


카페24 에디봇 AI 자동 크롭 기능을 활용해 쇼핑몰에 적합한 편집 이미지를 등록한 모습(위)과 원본 이미지를 그대로 게시한 모습이다. [이미지=카페24]

에디봇은 카페24가 2018년 선보인 AI 기반 콘텐츠 제작 서비스다.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이나 고가의 프로그램 없이도 마치 전문가 만든 것처럼 고품질 상품 상세페이지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이제 온라인 사업자는 상품을 등록할 때마다 자동으로 쇼핑몰에 알맞은 썸네일을 받아볼 수 있게 돼 사업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초기 사업자에게 도움이 된다.


에디봇의 ‘AI 이미지 크롭’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로 이미지 크기나 구체적인 이미지 수정 내용을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이미지를 운영 중인 쇼핑몰에 적합한 썸네일 형태로 편집할 수 있다. 이미지 노출 방식을 ‘자동 크롭’으로 설정한 뒤 썸네일에 활용하고자 하는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에디봇은 쇼핑몰 최근 이미지 비율을 조회해 자동으로 크롭 사이즈를 설정하고 이후 AI 기술로 사진 속 모델의 얼굴을 인식해서 가장 적합한 크기로 편집해준다. 얼굴이 없는 이미지는 짧은 변의 길이를 기준으로 이미지 크기를 자동 조정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6 10:3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