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아한형제들, '배민사장님광장'서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

- 가게 운영 노하우, 최신 트렌드 소개…댓글과 투표 통해 사장님 간 소통

- '배민외식업박람회' 열어 브랜드 비교분석 등 외식업 솔루션 제공

- 세무·노무·법률 '전문가 Q&A' 서비스 제공…누구나 무료 이용

  • 기사등록 2022-10-05 10:41:4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준)은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온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현업에 바쁜 사장님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급변하는 외식산업에서 가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우아한형제들은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온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한다. [이미지=우아한형제들]배민외식업광장은 가게 운영을 위한 노하우와 최신 외식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장사노하우’와 댓글과 투표 기능을 통해 사장님들 간에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참여광장’을 운영한다.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 금융 지원정책 등 외식업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도 제공한다.


‘장사소식’ 시리즈는 올 1월부터 지난 달까지 126회 발행했고 누적 조회수는 180만회에 달했다. 3월부터 시작한 ‘참여광장’도 지금까지 106번의 투표가 진행됐고 조회수가 높았던 상위 5개 콘텐츠의 경우 평균 1400여 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7월부터는 '테이의 브레이크타임'이라는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사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방송은 사장님들의 휴식 시간인 오후 3시에 진행된다. 방송은 회당 평균 2000명 이상의 사장님이 시청하고 있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도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현재 가게를 운영 중인 사장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사장님까지 외식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민외식업광장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외식업 브랜드와 솔루션을 소개해 사장님의 상황별 맞춤 선택을 도울 수 있는 '배민외식업박람회'도 진행한다.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와 외식업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을 취합해 사장님들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창업박람회인 'IFS 프랜차이즈 박람회'와도 손잡았다. 오는 20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온라인 생중계한다. 최신 외식업 트렌드인 '푸드테크'와 '1인 운영', '배달전문 창업'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전문가 특강 및 라이브 상담을 진행한다.


박람회 현장에는 '배달의민족 장사고민상담소' 부스를 차리고, 배민외식업광장을 비롯해 배민상회, 배민로봇 등 배민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사장님에게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배민외식업광장은 12일부터 '전문가 Q&A'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게를 운영하며 겪게 되는 세무, 노무, 법률 관련 고민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답해주는 서비스다. 파트너사인 로시컴, 케이이파트너스, 리드넘버와 제휴를 맺고 소속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가 사장님의 고민을 해결한다.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질문을 남길 수 있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세무, 노무, 법률 분야에서 외식업과 관련된 범위로 확장해 다양한 고민을 덜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5 10:4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