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최현만 이만열)은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상거래 디지털화 및 고객 결제편의성 제고, 디지털 신규사업 공동 연구ㆍ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과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참석해 양사의 협업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각 사의 핵심역량을 결합해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결제 편의성 제고를 위한 협업 외에 고객들에게 새로운 금융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현만(왼쪽) 미래에셋증권 회장이 양사 디지털 결제 보급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윤종원 IBK기업은행 은행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IBK기업은행의 무선 결제단말시스템인 BOX POS(박스 포스) 내 미래에셋PAY를 비롯한 간편결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ㆍ소상공인의 상거래 디지털화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의 결제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위챗 오픈 플랫폼 미니프로그램을 활용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지원 등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10월 NFC 기술을 활용한 아이폰 간편결제 미래에셋PAY를 출시했으며, 2018년 12월 증권회사 최초로 PG(전자지급결제)업 인가를 완료, 중국 텐센트와 공식 협약을 체결해 위챗페이의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미래에셋PAY와 위챗페이의 가맹점 증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양사는 각 사의 장점을 살린 디지털 신규 사업 공동연구 및 발굴을 통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4 15:2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