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삼성이 자립 준비 청소년의 실질적인 자립을 돕는다.


삼성은 6일 충청북도와 '삼성 희망디딤돌' 충북센터 건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 희망디딤돌'은 삼성,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자립준비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삼성 희망디딤돌 센터'를 설립해 주거 공간과 교육 등을 제공하는 청소년 교육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이다. 삼성은 오는 11월 개소 예정인 전남센터(목포·순천)와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12월 청주에 개소하는 충북센터를 포함해 전국에 총 11개의 '삼성 희망디딤돌'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이 6일 청주시 충청북도 도청에서 '삼성 희망디딤돌 충북센터' 건립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조흥식 사랑의열매 회장, 이정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 권현숙 충북아동복지협회장. [사진=삼성]

충청북도에서는 매년 140여명의 청소년이 보호시설을 퇴소해 '홀로서기'를 시작하고 있다. 청주시에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될 '삼성 희망디딤돌' 충북센터는 자립준비 청소년들이 △최대 2년간 1인 1실로 거주할 수 있는 20개의 독립된 주거 공간 △보호종료가 예정된 청소년이 시설 퇴소 후에 마주할 자립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체험실 △북카페 등의 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삼성 희망디딤돌' 센터에서 거주하는 청소년들은 자립 시 가장 어려움을 겪는 주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미래 준비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센터 담당자들은 청소년들과 1:1 집중 상담을 통해 맞춤형 지원 방안과 자립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해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돕는다. '삼성 희망디딤돌' 충북센터 운영은 충청북도 아동복지협회에서 맡을 예정이다.


'삼성 희망디딤돌' 센터는 임직원 기부금 250억원을 토대로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했고,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2019년 회사 지원금 250억원을 추가해 사업 지역을 확대했다. 매년 보호가 종료돼 자립에 나서는 청소년의 수는 약 2400명에 달한다. '삼성 희망디딤돌'센터는 자립준비 청소년들이 세상에 내딛는 첫 걸음을 함께 하고 있다.


'삼성 희망디딤돌'은 이번 충청북도와 협약을 통해 전국에 11개 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현재 부산·대구·강원·광주·경남·충남·전북·경기· 경북센터 등 9개 센터가 운영 중이고, 11월 전남센터에 이어 내년 12월에는 충북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다. 2016년 '삼성희망디딤돌' 부산센터 개소 후 올해 상반기까지 각 센터에 입주한 청소년을 포함해 자립 준비, 자립 체험 등 지원을 받은 청소년은 누적으로 1만2839명에 달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7 09:5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