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아이씨케이(대표이사 김정은)가 2차전지 신사업을 진행하며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한양증권은 2일 아이씨케이에 대해 “신규 사업을 통한 완전한 체질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아이씨케이는 스마트카드 칩 운영체제(COS) 및 제조 사업을 하고 있다. 국내 스마트카드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면서 해외 시장을 개척했다. 프리미엄 메탈 카드를 통한 해외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이씨케이 CI. [이미지=아이씨케이]

박민주 한양증권 연구원은 “신성장동력으로 탭투페이 결제 시스템 ‘셀피(Cellfie)’와 2차전지 및 연료전지 소재 관련 신사업을 준비 중”이라며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국내 대형 편의점 다수와 셀피 도입 계약을 마무리 중에 있으며 가맹점 내 결제가 가능해지면 4분기부터 매출 인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 3대 편의점 가맹점 수가 약 4만3000개에 달해 빠르게 외형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수수료 또한 결제액과 건수 기준으로 이중 수취하기 때문에 수익성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셀피 시스템은 단말기가 필요없는 강점을 갖고 있어 VAN사(부가통신업자) 및 가맹점자에게도 유리한 조건으로 새로운 페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이씨케이는 지난 1월 미국 핀테크 기업 앤트앤비와 미국 내 카드사업 및 결제사업 관련 계약을 체결해 셀피 결제 관련 매출의 수수료를 수취한다. 앤트앤비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탭투페이 결제시스템 셀피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아이씨케이는 최근 자회사 플러스메터리얼즈를 통해 리튬플러스와 40억원 규모의 수산화리튬 생산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동사는 단계적으로 2차전지 소재 관련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2 11:29: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