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더현대 서울이 쇼핑과 휴식을 넘어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선 장호진 김형종)은 지난해 2월 더현대 서울 6층에 문을 연 문화복합공간 '알트원'(ALT.1)의 누적 방문객이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1000명 가까운 고객이 알트원을 찾은 셈이다.

 

서울 여의도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 진행되는 '매직샷展'에서 고객들이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알트원은 오픈부터 국내에서는 만나보기 힘들었던 국내외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알트원은 '다양한 문화적 소통을 통해 삶을 한 단계 더 나아가게 한다 (Art makes life Take1 step forward)'라는 뜻을 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알트원의 인기에 대해 기존 유통시설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오픈 당시 앤디 워홀의 대규모 회고전인 '앤디 워홀 : 비기닝 서울'을 열어 화제를 모았던 알트원은 이후 오감(五感)을 자극시키는 '비욘도 로드'와 포르투갈 사직작가 '테레사 프레이타스'의 국내 첫 전시 등 수준 높은 전시를 잇따라 선보였다. 5번의 전시 동안 거쳐간 작품만 900여 점에 이른다. 알트원은 다음달 25일까지 패션사진 기획전 '매직샷전'을 진행하고, 10월부터는 유럽 인기 작가들의 회화와 벽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5 14:3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