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컴투스(대표이사 송재준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이사 이경일)가 SK네트웍스(대표이사 박상규)와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 세상을 강화한다. 


컴투버스는 SK네트웍스와 메타버스 공간에 마련된 가상의 오디토리움에서 투자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컴투버스는 현재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단계로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생태계 공동 개발을 위한 약 400억원 규모의 투자 파트너십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에 SK네트웍스로부터 4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 협업 체계를 맺기로 합의했다. 


컴투버스와 SK네트웍스의 업무협약 체결식. [이미지=컴투스]

컴투버스는 SK네트웍스 및 멤버사들과 메타버스 분야에서의 공동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관련 시장에 대한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며 협업해갈 예정이다. 또한 향후 컴투버스의 메타버스 내에 SK네트웍스의 비즈니스 공간을 마련하고 각종 업무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컴투버스는 현재 하나금융그룹, 교원그룹, 교보문고, 닥터나우 등 기업들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기업들과 투자 및 협력 체계를 지속 구축하며 거대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기반의 컴투버스 시대를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3 14:1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