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해외 주식투자 활성화와 금융투자소득세 신설 등에 따른 절세 이슈 부각에 따라 세무 서비스를 출시에 나선다. 


NH투자증권이 모바일 Tax 서비스 ‘MY 세금’와 ‘세무상담 대표전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 고객들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통해 본인의 세금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 'MY세금' 서비스 화면. [이미지=NH 투자증권]NH투자증권은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의 한 축인 세무 컨설팅을 전면으로 내세워 초고액자산가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폭넓은 Tax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고객들은 ‘MY세금’ 화면에서 분산돼 있는 세금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MY 세금’은 모바일 앱 ‘QV/나무’ 접속 후, ‘메뉴’ → ‘MY·고객센터’ → ‘MY 세금’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MY 세금’의 주요 기능은 세금 한눈에 알아보기, 세금 시뮬레이션, 절세 혜택 제공 등이다. 고객의 금융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절세형 분리과세 등 데이터를 통합한 세금 정보 화면(Total Tax View)을 제공한다. 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연금소득·ISA(종합자산관리계좌) 계산기 및 ISA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도 탑재해 전반적인 세금 관리가 가능하다. 절세 상품을 제안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과세·세액공제·분리과세 등 주요 절세 혜택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정합성이 높은 절세 상품을 고객이 확인해 실제 매수·매도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골드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서비스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 전화 연결’을 제공한다. 유선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앱 ‘MY 세금’ → ‘세금 상담’ → ‘전화 연결’ 탭을 통하거나 다이렉트콜을 이용해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의 금융상품 및 연금 유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9 11:2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