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아이씨케이(대표이사 강수향)는 오름에프앤비가 최대주주로 오르면서 셀피 글로벌로 사명을 변경하고 셀피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아이씨케이는 오름에프앤비가 경영권 인수를 위한 주식 양수도 대금 전액을 지급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씨케이 CI. [이미지=아이씨케이]회사는 지난 4일 2차 잔금 30억원에 이어 3차 잔금 131억원을 지급해 총 양수도 대금 241억원 지급을 마쳤다. 오름에프앤비는 아이씨케이의 지분 16.24%를 확보하며 최대주주에 올랐다.


최대주주 변경을 마무리한 아이씨케이는 금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경영진을 선임하고 사명도 ‘셀피 글로벌(Cellfie Global)’로 변경한다. 이와 함께 핀테크 관련 데이터분석·개발·판매·유지보수·제공, 모바일 및 인터넷 콘텐츠 개발, 2차전지와 연료전지 소재의 제조·판매업 등을 신규 사업목적으로 추가한다.


회사는 강수향 아이씨케이 회장이 2020년 3월 교부 받은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93만 5380주를 모두 행사한다고 공시했다. 일부 주식은 차액보상 방식을 통해 신주 행사를 위한 자금 마련과 세금 납부에 쓰일 예정이다. 강 회장은 스톡옵션을 통한 차익실현 없이 25만주의 신주를 받아 신탁한다.


강 회장은 아이씨케이가 추진 중인 '셀피' 사업을 이끈 주역으로 꼽힌다. 지난 2020년 5월 아이씨케이 대표이사로 취임한 후 에이엔비코리아의 대표이사직도 겸임했다. 아이씨케이 신규 경영진의 신사업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높이 평가해 신주 신탁을 진행했다. 아이씨케이는 셀피 특허를 보유한 앤트앤비와 수수료 분배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셀피 서비스는 카드 단말기 없이 결제가 가능한 '탭투페이(Tap to Pay)' 솔루션이다. 아이씨케이의 관계사 '앤트앤비'는 지난해 나스닥 상장사이자 글로벌 지급결제대행(PG) 업체인 '파이서브(Fiserv)'로부터 셀피 인증을 획득하고 상용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6 09:0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