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화학, 고객 경험 반영해 친환경 소재 강화한다

- 유한킴벌리와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 체결…제품 개발 박차

  • 기사등록 2022-08-10 09:42: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LG화학(대표이사 신학철)이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제품 개발 및 시장확대에 나선다. 친환경 수요가 높은 위생용품이 중심이 될 예정이다.


LG화학은 10일 유한킴벌리(진재승 대표이사)와 ‘지속가능한 제품개발을 위한 소재 혁신 업무협약(MOU),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Green Action Alliance)’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진재승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학철(오른쪽) LG화학 부회장과 진재승 유한킴벌리 대표가 10일 서울 송파구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LG화학과 유한킴벌리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혁신 제품 개발 및 시장확대에 힘쓰고, 신소재 적용 제품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반영할 계획이다. 바이오∙생분해∙재생 원료가 일부 포함된 소재의 안정적 공급에도 힘쓴다. 친환경 수요가 높은 위생용품은 원료 개발단계부터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자연유래 흡수체∙생분해 소재 등 사용자 관점의 친환경 제품을 확대한다. 


LG화학은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친환경 국제 인증을 획득한 Bio-balanced SAP(고흡수성수지)를 유한킴벌리에 공급하고 있으며, 유한킴벌리는 이를 통해 기저귀 제품(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을 출시하는 등 협업을 이어왔다.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유아 및 성인용 제품에 친환경 소재를 대폭 확대하고 프리미엄 친환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바라보고 있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0 09:42: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