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빗썸, 삼성증권·NH농협은행·KB국민은행 앱에서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22-08-04 09:36:2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주요 금융 플랫폼과 연동을 통해 가상자산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빗썸 CI. [이미지=빗썸]

빗썸은 올 초 고객편의를 위해 앱 속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메인·주문화면 이동을 비롯한 주요 거래소 기능을 과거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 잔고 안내’ 서비스, 거래소 호가창에 올라온 가격으로 주문 할 수 있는 ‘호가 주문’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빗썸 고객은 삼성증권의 엠팝(mPOP), NH농협은행의 NH스마트뱅킹과 NH올원뱅크,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등에서 빗썸에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가상자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디지털자산’을 통해 빗썸의 원화마켓과 BTC마켓의 가상자산 시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빗썸 계정을 최초 한 번만 연동하면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 종목, 보유 수량, 수익률 등 종합적인 투자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NH농협은행에서는 NH올원뱅크와 NH스마트뱅킹 등 2가지 앱을 지원한다. 각 플랫폼에서 ‘금융상품몰’과 ‘마이데이터’를 누르면 빗썸과 연동된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과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했다. 연동 방법은 KB스타뱅킹 앱 내 ‘마이자산관리’에서 ‘금융플러스’와 ‘My금고’ 메뉴를 클릭 후, 보유한 가상자산의 종류와 보유수량, 매입단가를 입력하면 평가금액 및 투자손익이 간편하게 조회된다.


이밖에도 빗썸은 이달 중순부터 국내 NFT마켓 ‘팔라스퀘어’, ‘메타갤럭시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이더리움(ETH)과 클레이튼(KLAY) 시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4 09:3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