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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GC녹십자(대표이사 김상현)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232억원, 영업이익 131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2%, 18.0% 증가했다. 별도 기준 매출액도 해외 사업 실적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9.7% 성장했다.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남반구향 독감백신은 664억원의 매출액을 올렸으며, 혈액제제 해외 매출도 판매량 확대 및 단가 인상으로 두자릿 수 성장세를 나타냈다.


경기 용인 GC녹십자 본사 사옥. [사진=GC녹십자]

사업 부문별로는 혈액제제 매출이 1060억원, 처방의약품 811억원, 백신 844억원, 소비자헬스케어 등 기타 부문이 509억원으로 집계됐다. R&D(연구개발) 측면에서는 미국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대상포진 백신 임상 2상의 영향으로 연구개발비가 전년비 대폭 증가했으나, 주력 제품 호실적을 통해 수익성은 개선됐다. 연결 기준 매출총이익률은 전년비 3.4%포인트 개선된 33.5%를 기록했다.


또 앞서 실적을 발표한 연결 대상 계열사들도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먼저 GC셀은 주요 캐시카우(현금 창출원)인 검체검사와 바이오물류 사업이 지속 성장하며 2분기 매출액 557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웰빙도 주사제 및 건기식 사업 호조로 두자릿 수의 매출 외형 성장을 기록했다. 반면 GC녹십자엠에스는 진단 키트 사업 부진의 영향으로 실적이 전년비 감소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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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8-01 15: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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