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SK에코플랜트(대표이사 박경일)가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중소기업과 상생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중소기업 대상 기술사업화, 투자유치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밸류업 플랫폼(Value Up Platform)’ 구축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박경일(오른쪽 세번째)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가 2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밸류업 플랫폼' 구축 협약식을 진행하고 관련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이날 협약식에는 SK에코플랜트와 동반성장위원회를 비롯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공공기관, 유안타인베스트먼트∙DSC인베스트먼트∙K그라운드파트너스 등 투자기관 3곳이 함께 참석했다.


밸류업 플랫폼은 중소기업이 정부∙투자기관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기술역량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투자를 유치해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선순환의 기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동반성장위원회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공공기관은 예비창업, 초기창업, 혁신창업(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등 정부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의 운영, 지원을 도맡는다. 투자를 위한 미팅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기관이 보유한 인력과 자원, 인프라를 활용,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투자기관으로 참여한 유안타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K그라운드파트너스는 투자 상담 및 검토를 통해 우수기업에 투자를 집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일 동반성장위원회, 비즈파트너 협의체 ‘에코파트너스’와 양극화 문제 해소를 위한 3자간 자율협약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납품단가 인상요인의 적기 반영∙대금 조기 지급∙상생결제 활용 등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고, 동반성장대여금 및 펀드 등 금융지원, 우수기술 보유업체의 매출확대를 위한 공동기술 개발, 우수기업 복리후생 지원 등 약 927억원 규모의 지원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앞서 SK에코플랜트는 상생협력 생태계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1년 ‘외주 에코파트너스’를 발족했고, 올해 현재 사업형태 및 업종별 9개 분과로 구성돼 총 99개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는 업계 최초로 5년 연속(2016년~2020년)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1 10:3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