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은행,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선보여... "12개 증권사 동시에 개설 가능"

- 오픈 기념 1개월간 증권계좌 개설 고객에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제공

  • 기사등록 2022-07-08 16:24:1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공모주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을 위해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계좌 신규 편의성을 높이고자 전용 플랫폼인 ‘쏠쏠한 공모주’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1년 7월 금융권 최초 비대면 증권계좌 동시 신규 서비스 출시 이후 IPO일정, 실시간 청약 경쟁률, 기업정보 등 공모주 관련 각종 기능을 탑재해 종합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신한은행 모델이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쏠쏠한 공모주’는 신한 쏠(SOL) 서비스 플랫폼에 공모 일정, 증권사 혜택, 꿀팁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고 각 카테고리에서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 신규 가능하게 구현했다.


‘공모 일정’은 청약관련 주요 일정, 주간사 별 실시간 청약 경쟁률 등 주식 공모 관련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증권사 혜택’은 증권계좌 신규 고객 대상 증권사별 다양한 독점 혜택을 안내하며 ‘꿀팁’은 공모주 청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공모주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이 쉽게 청약을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각 IPO 일정별 주관 증권사가 달라 고객의 공모주 청약 자금 관리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1개의 은행계좌(메인계좌)와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 연결할 수 있게 해 공모주 청약 자금 관리의 불편을 최소화 했다.


신한은행은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8 16:2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