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은행, 대한법률구조공단과 MOU... 취약계층 무료법률 지원 - ‘동행’프로젝트로 5년간 총 37.5억 후원
  • 기사등록 2022-07-06 13:48:5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김진수)과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진옥동(왼쪽) 신한은행 은행장이 6일 서울시 서초구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중앙지부에서 열린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진수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이번 업무협약은 신한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인 ‘동행(同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협약식에는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 김진수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는 신한은행이 5년간 총 37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후원하고 대한법률구조공단이 기초생활수급권자, 결혼이민자, 의사상자 등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무료로 법률을 상담해주며 소송까지도 함께 진행하는 지원 서비스이다.


향후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법률 교육을 실시해 법률적 분쟁이나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6 13:4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LG그룹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