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한화(대표이사 금춘수 옥경석 김승모 김맹윤)가 국내 우주 산업 확대를 위해 영재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화는 지난달 25일 카이스트(KAIST)와 함께 우주 영재 육성 프로젝트 ‘우주의 조약돌’ 1기 선발 면접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우주의 조약돌은 우주에 관심 있는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한 경험형 우주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면접에는 지원자 1414명 중 ‘에세이 심사’를 통과한 학생 60여명이 참석했다. 우주의 조약돌 운영진은 학생들에게 틀에 박힌 자기소개서 대신 우주에 대한 생각을 담은 에세이를 써내도록 했다.


전은지 KAIST 항공우주공학과 교수가 프로젝트 ‘우주의 조약돌’ 1기 선발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

면접을 통과한 우주의 조약돌 1기 학생 30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KAIST를 베이스 캠프로 우주 영재 교육을 받는다. 메인 프로그램은 ‘중학생 맞춤형 우주 미션 프로젝트’다. KAIST 항공우주공학과 현직 교수 8명과 KAIST 석·박사 과정 멘토들이 학생들과 팀을 꾸려 진행한다. 동시에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정재승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NASA 앰배서더 폴윤 박사 등과 함께하는 ‘우주 인문학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이들 ‘우주 인문학’ 강사진은 강연과 토론을 마친 뒤, 학생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대화하는 시간도 갖기로 했다.


우주의 조약돌 1기생들은 교육을 수료한 뒤 △KAIST 총장 수료증 △KAIST 영재교육원 수강권 △전문가와 1:1 진로 컨설팅 등 혜택을 받는다. 팀 프로젝트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내년 초 해외탐방 기회도 준다. 우주의 조약돌 프로그램 교육·연수 비용은 전액 한화 스페이스 허브가 부담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4 16:2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 })(jQuery)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강원랜드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