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은행, 고객·현장경영 중심 조직개편 실시 - 소호·WM고객 전담관리 부서 신설 - 연금고객 관리센터∙기관공금영업 본부 신설 - 내부통제 조직 확대 재편, 준법감시체계 강화
  • 기사등록 2022-07-04 13:56:2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비대면 고객기반 확대, 퇴직연금 고객관리 강화, 기관공금 영업경쟁력 강화, 글로벌 영업지원 조직 통합으로 운영 효율성과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등 고객 중심 현장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 CI. [이미지=우리은행]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호·WM고객을 위한 ‘WON컨시어지소호영업부’와 ‘WON컨시어지WM영업부’를 신설한다. 증가하는 디지털금융 수요에 맞춰 비대면 전담관리 서비스를 개인 리테일 고객에서 소호·WM고객까지 확대함으로써 전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을 도입해 연금고객의 수익률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한다. 센터는 고객관리기획팀, 수익률관리팀, 앤서백(Answer-Back)팀으로 구성되며, 고객의 연금 수익률 극대화를 위한 전문상담과 비대면 연금업무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또 기관공금고객, 연기금 및 공제회 대상 영업을 총괄하는 ‘기관공금고객본부’를 신설한다. 핵심기관의 주거래은행 재유치 준비와 정부정책사업 및 지자체 연계 기관 유치 등을 통한 영업기회에 집중함으로써 기관공금영업을 강화하고 고객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어 글로벌 채널 조직을 통합 재편하고 국외영업점에 대한 관리와 운영 효율성을 제고해 지속적인 글로벌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했다.


기존의 준법감시실의 내부통제 점검, 컨설팅팀과 상시감시 모니터링팀을 법규 준수와 영업조직, 본부조직 모니터링팀으로 확대 재편하고, 소속장을 배치해 준법감시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4 13:56: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