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이 당사 직원들에게 AI(인공지능)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KB증권은 업무효율성 제고 및 고객만족 증대를 위해 AI 영상생성 기술을 이용한 전 직원의가상인간생성 PoC(Proof of Concept, 개념검증)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PoC이란 AI와 같은 신기술이 실현가능성이 있는지, 효과와 효용 및 기술적인 관점에서의 확인 과정을 말한다.


KB증권 본사가 입주해 있는 서울 여의도 더케이빌딩. [사진=더밸류뉴스]

이번 PoC는 KB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 Starters(스타터즈)의 AI영상생성 전문업체인 클레온과 협업해 단 1장의 사진과 짧은 음성 데이터만으로 단시간내에 가상인간을 생성하고 생성된 가상인간이 입력한 스크립트를 읽어주는 영상을 검증한다. 특정 모델의 사진과 음성데이터를 이용해 장시간 고도화 후 생성하는 영상과는 달리 누구든 손쉽게 짧은 시간 안에 자신만의 가상인간을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KB증권 직원들은 전용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사진을 업로드한 후, 배경(모델과 움직임)과 음성을 선택하고 사용될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가상인간을 생성할 수 있다. 그리고 본인 및 타인이 생성한 가상인간을 확인하면서 AI영상기술을 체험할 수도 있다.


KB증권은 영상 컨텐츠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직원들이 AI 영상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을 통해 본인 업무에서의 활용방안(사내업무 및 대고객 안내 등)을 도출하고 필요 시 신속한 적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업무효율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9 10:0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