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C카드·페이히어, 중소영세가맹점 대상 QR결제 대중화 힘쓴다 - 전 가맹점 BC카드 QR결제 적용 - BC카드 페이북·네이버페이로 아이폰 결제 가능
  • 기사등록 2022-06-29 11:31:4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POS(Point-of-sale, 판매시점정보관리)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페이히어(대표 박준기)와 함께 중소영세가맹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QR결제 인프라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객이 BC카드 페이북을 이용해 QR결제하고 있다. [이미지=BC카드]

BC카드는 페이히어의 1만8천여 가맹점에 오프라인 QR코드 결제 시스템을 적용했다. 카드, 선불전자지급수단 등 고객이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해 생성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인식하는 CPM(Customer-Presented Mode) 방식을 수용한다.


이번 양사 협업을 통해 고객은 29일부터 페이히어의 전 가맹점에서 실물 카드 없이 BC카드의 페이북과 네이버페이에서 생성한 QR코드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기종에 관계없이 아이폰과 웨어러블 기기 이용자도 사용할 수 있다.


BC카드는 이번 협업에 맞춰 페이히어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2천원 결제일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18일부터 8월 14일까지 전국 페이히어 가맹점에서 BC카드 페이북 또는 네이버페이를 통해 1만원 이상 QR결제하는 고객에게 1천원 결제일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북 QR결제는 월 4회씩 총 8회까지 제공하며, 네이버페이는 주 1회씩 총 4회까지 제공한다. 각 결제 서비스별 결제일 할인 혜택은 중복 수혜 가능하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9 11:3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