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팬덤코리아(대표이사 박성진)가 최근 유니세프 등 비영리 모금 활동에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결합해 새로운 기부 문화 확산에 나선다. 


틱톡 제휴사 팬덤코리아가 17일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히트곡 제작자이자 윌아이엠 소속사 부다브라운의 최고경영자(CEO) 겸 총괄 프로듀서인 비너스 브라운과 함께 “I’m touched” 자선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I’m touched 자선캠페인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라이브 에이드를 능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자선콘텐츠 IP(지적재산권)이다. 미국 출신의 유명한 제작자 겸 프로듀서가 함께 참여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콘텐츠에는 미국, 한국 등 10여 명의 정상급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아티스트들은 감동과 평화를 전하는 음원과 앨범을 발매한다. 제작비를 제외한 수익금 대부분은 글로벌 자선단체에 지속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팬덤코리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플랫폼 디지털 영상 컬렉션을 기반으로 한 NFT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만족을 제공하고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채널을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도적 콘텐츠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대형 플랫폼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수의 문화 콘텐츠에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팬덤코리아와 비전을 함께하고 있는 투자자로는 최대주주인 코스닥 상장사 플래스크, 일본 탑 아티스트 각트(GACKT) 등이 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7 14:5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