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닥터부동산홍보관에 ‘KT AI(인공지능) 방역로봇’을 배치했다. 엔데믹 시대에 KT AI 방역로봇이 감염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KT가 최신 방역기술과 AI로봇을 결합한 ‘KT AI방역로봇’을 닥터부동산홍보관에 시범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닥터부동산홍보관에서 KT AI 방역로봇이 내부를 방역하고 있다. [사진=KT]닥터부동산홍보관은 O2O(온오프라인 연결) 부동산솔루션 제공 업체인 선방(대표이사 박진규)과 닥터아파트(대표이사 오윤섭)가 함께 론칭한 부동산홍보관이다. 닥터부동산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미도아파트 상가를 시작으로 강남구 압구정동, 청담동, 서초구 반포동, 서초동 등에 있는 부동산홍보관에 순차적으로 KT AI 방역로봇을 도입할 방침이다.

 

닥터부동산홍보관은 향후 수도권 대단지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약 100여 곳에 부동산홍보관을 새로 오픈해 KT AI 방역로봇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KT AI 방역로봇은 인체에 유해한 소독액 분사 대신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바이러스를 99.9% 이상 살균하는 친환경 플라즈마 방식을 채택했다. 하단에 탑재된 UVC(자외선) LED를 통해 비말 등으로 바닥에 낙하된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동시 방역한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생활 유해가스 등에 대한 공기 청정 기능도 제공한다.

 

라이다(Lidar)와 카메라 센서 기반의 안전한 자율 주행, 자동충전 등의 기술을 적용해 로봇이 스스로 이동해 방역한다. 또 전국 24시간 지능형 관제로 원격 모니터링과 출동 등 선제적 고객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폰 앱으로 로봇 제어, 상태정보 확인, 방역 스케줄링과 결과 보고서까지 확인할 수 있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4 16:1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LG그룹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