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온라인 쇼핑몰들이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들의 글로벌 성공을 보다 가속화할 수 있는 '해외몰 검색엔진최적화(Search-Engine Optimization, 이하 ‘SEO’) 세팅'과 '해외몰 디자인 세팅' 서비스 2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해외몰 SEO 세팅 서비스는 사이트맵(Site Map) 생성부터 케노니컬(Canonical) URL 적용, 오픈그래프 태그 설정 등 최적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SEO 전문가가 지원한다. SEO는 구글, 바이두, 빙 등 글로벌 검색엔진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시켜 고객 방문 증대를 유도하는 작업이다.

 

[이미지=카페24] 

온라인 사업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현지에서 주로 사용하는 키워드와 검색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판매 상품을 최상단 검색노출에 유리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어권 소비자가 구글에서 '여름 청바지', '흰색 원피스' 등 특정 검색어를 현지 언어로 입력했을 때 해당 상품이 목록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검색 상위 노출은 해외 소비자 방문유입과 구매를 증가시켜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어 해외몰 디자인 세팅 서비스는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가 국가별 소비자가 편리하게 느낄 수 있는 디자인 환경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인 페이지와 상품별 상세 페이지는 물론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서, 게시판 등 각 영역을 현지 소비자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온라인 쇼핑 동선으로 최적화한다.

또 국가별 소비자 특성에 맞는 디자인 기능 설정도 지원한다. 영미권에서는 상품 썸네일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릴 시 색상·가격의 정보를 띄우고, 중국에서는 상품 상세 페이지를 새 창으로 열게 한다. 이는 모두 현지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정보 분석을 기반으로 설계한 방식이다. 이처럼 해외 맞춤형 디자인 설정은 해외 소비자의 원활한 쇼핑 경험을 가능하게 해 체류시간이나 재방문을 늘려갈 수 있다. 두 서비스 모두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누구나 '카페24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받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3 09:4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