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금융] KB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BNK부산은행…소상공인대출∙장애인신탁
  • 기사등록 2022-06-03 13:12:3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은 영업점 방문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통장개설도 한 번에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소득서류 없이 사업자등록년월, 소득금액 등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예상한도와 금리를 사전에 조회할 수 있는 ‘간편예상한도조회 서비스’도 선보였다.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 출시. [이미지=KB국민은행]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은 사업기간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대출 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1년 이내로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방식은 1년 이상 5년 이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은 KB스마트기업대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신한 에스 라이프 케어(S Life Care) 장애인 신탁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장애인이 증여 받은 금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신한 에스 라이프 케어(S Life Care) 장애인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 S Life Care 장애인 신탁’은 중증장애인 등 법에서 정한 장애인을 가입대상으로 최저 1억원에서 최대 5억원 범위내 가입 가능하며 증여받은 금전에 대해 최대 5억원까지 비과세 가능한 절세 상품이다.


잔디, 실외, 나무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신한은행, S Life Care 장애인신탁 신상품 출시. [이미지=신한은행]

이번 신탁 상품은 장애인이 직접 은행과 신탁계약을 체결하는 자익신탁형과 부모 또는 제3자가 장애인을 수익자로 지정하는 타익신탁형으로 가입 가능하다.


특히 증여세 부담 없이 월 150만원 한도로 생활비를 받고 의료비·간병비·특수교육비 목적으로 중도인출 가능하게 해 일상 생활에 필요한 필수 자금을 은행이 관리함으로써 장애인이 경제적 자립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우리은행,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국민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은 해당 통장으로 국민연금을 수령할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금리우대·수수료 면제·환율 우대·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국내 여행 패키지 서비스 등 총 5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최대 연 1.6% 금리 제공(기본금리 0.1%포함) △우리은행 수수료(전자금융 이체, 자동화기기 현금 출금 및 이체, 통장 재발행, 자기앞수표 발행) 및 다른 은행 수수료(다른은행 ATM기 출금 및 다른은행 자동이체) 무제한 면제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주요통화(USD, JPY, EUR) 환전 시 8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 출시. [이미지=우리은행]

또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를 최장 2년간 제공하고, 국내 당일 여행 패키지 상품(기차, 버스 여행 상품 등) 1인 결제 시 △국내 여행 패키지 동반자 1인 무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는 보이스피싱뿐만 아니라 스미싱, 파밍, 해킹 등 광범위한 사이버 금융범죄에 대한 피해를 보장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5월 국민연금공단과 연금 수급자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BNK부산은행, ‘개인사업자 동백원(ONE) 특별대출’ 신규 출시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지난 2일 ‘자영업 희망가득 하이(High)’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인사업자 동백원(ONE) 특별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인사업자 동백ONE 특별대출’은 △프라임 동백ONE 특별대출 △가맹점 동백ONE 2가지 상품으로 구성되며 고신용자부터 중·저신용자까지 자영업자 모두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텍스트, 화이트보드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BNK부산은행, ‘개인사업자 동백원(onE) 특별대출’ 신규 출시. [이미지=BNK부산은행]

우선 ‘프라임 동백ONE 특별대출’은 전문직 사업자 또는 일반 자영업자 중 부산광역시에 사업장을 둔 고신용자(CB 2구간 이상)를 대상으로 판매한다. 거래 실적에 따라 최저 연 2.92%의 대출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03 13:1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