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SK하이닉스(대표이사 박정호 곽노정)가 SV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해 구성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의 확대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활성화한다. 이를 위한 별도의 ‘SV-Point 환전소’를 구축해 활발한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이하 SV)를 창출하는 구성원과 협력사에 1포인트당 1원씩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V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구성원이 SV 활동을 통해 창출한 성과를 측정해 일정 부분 보상 차원의 포인트를 지급하고, 구성원이 이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다시 SV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이미지=SK하이닉스]

이에 지난 25일부터 구성원이 더 폭넓게 SV포인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할 수 있는 ‘SV-Point 환전소’ 서비스를 개시했다. SV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OK캐쉬백과 연계된 혜택들을 추가하고, SV 활동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 아이디어 제안을 유도하는 등 SV 창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는 조치다. 


OK캐쉬백 전환을 위해서 최초 1회 OK캐쉬백 카드를 인증한 후, 카드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상상타운 내 ‘SV-Point 환전소’에서 전환한 OK캐쉬백은 OK캐쉬백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SV포인트는 사회적 기업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SV MALL’과 워커힐 호텔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된다. OK캐쉬백으로 전환할 경우 패션, 여행, 가전, 건강 등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MALL에서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해 다시 SV를 만들어내는 ‘착한 소비’를 할 수 있고, 이렇게 SV 창출, 보상, 소비의 과정이 반복되며 ‘가치의 선순환’이 이뤄진다.


‘공유인프라’ 사업 역시 SK하이닉스가 SV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로, 공유인프라는 ‘기술협력 플랫폼’과 ‘지식공유 플랫폼’으로 나뉘며, 이해관계자와 자산을 공유하며 SV를 창출한다. 공유인프라의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직접 참여하는 구성원들에게도 SV포인트를 보상하고 있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27 15:3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