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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CJ제일제당(대표이사 손경식 최은석)이 ‘100% 식물성 만두’의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선다.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의 인기에 기반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가 급식 등 B2B(기업간 거래) 메뉴로도 채택됐다고 1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구내식당 '그린테리아'에서 고객이 플랜테이블 만두전골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단체 급식장 등 B2B 경로에서도 채식 메뉴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CJ제일제당은 지난달부터 급식업체와의 협업을 시작했다. 4월 한 달 동안 총 12만명이 플랜테이블 만두 메뉴를 맛봤고, 지난 4월 22일에는 ‘지구의날’의 의미를 담아 모 대기업 전 사업장에 메뉴를 편성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단체급식을 통해 채식이 낯선 이들에게 식물성 식품에 대한 경험을 확대하고, 건강·환경적 측면뿐 아니라 맛 품질에서도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 B2B 사업본부 내 전문 셰프로 구성된 팀을 통해 플랜테이블 제품을 활용한 채식 메뉴를 지속 개발하고 향후 기업, 학교 등 단체 급식 정규 메뉴로 편성하는 등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맛품질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메뉴로 식물성 식품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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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23 08:4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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