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 배두용)가 올해 1분기 매출액 21조1114억원, 영업이익 1조8805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분기 최대 규모이며 영업이익도 특허 수익 덕분에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하며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사람, 정장, 남자, 의류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진=LG전자] 

사업 부문별로 보면 H&A사업본부는 올 1분기 매출액 7조9702억원, 영업이익 447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분기 사상 최대로, LG 오브제컬렉션을 비롯해 신가전, 스팀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8.8% 늘어났다. 글로벌 모든 지역에서 고르게 매출이 증가했으며 특히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한 선진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H&A사업본부는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 효율적인 자원 운영,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 등을 통해 건전한 수익성을 기록했다.


HE사업본부는 올 1분기 매출액 4조649억원, 영업이익 188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글로벌 TV 시장의 정체 속에서도 올레드 TV,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꾸준한 인기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HE사업본부는 2020년 4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4조원을 넘는 분기 매출액을 달성했다. HE사업본부는 더욱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비중 확대, 투입 자원의 효율적인 집행, 글로벌 공급망 관리 등으로 시장기대치(컨센서스)와 유사한 수준의 사업 수익성을 보였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사진=더밸류뉴스]

VS사업본부는 올 1분기 매출액 1조8776억원, 영업손실 6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분기 최대로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 시스템의 판매가 모두 늘며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 VS사업본부는 업체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매출 성장, 원가 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BS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167억원, 영업이익 37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분기 최대로 전년 동기 대비 23.7% 증가했다.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IT 제품의 신규·교체 수요가 늘어나고 B2B(기업 간 거래)시장도 점차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처음으로 분기 매출액 2조원을 돌파했다. BS사업본부는 주요 부품 가격과 물류비의 인상이 있었지만 IT 제품과 인포메인션 디스플레이의 판매 호조로 안정적인 수익성을 달성했다.


한편 올 1분기엔 LG전자 전사적으로 조직의 역동성 제고 차원에서 진행한 인적구조 쇄신비용이 각 사업본부 실적에 반영되면서 사업본부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감소했다. 그러나 특허 수익이 일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체 영업이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LG전자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생활가전, TV 등 주력사업의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래성장동력인 전장사업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AI(인공지능), DX(디지털 전환), 로봇, 헬스케어 등 미래사업을 위한 투자도 늘려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8 15:2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