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LS그룹(대표이사 회장 구자은)이 LS E-Link(대표이사 김대근)를 설립하며 EV(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LS E-Link는 전기차 충전 사업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LS의 지주회사인 LS(대표이사 명노현)는 지난 27일 ‘EV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 사업 개발’을 위해 신규 법인 LS E-Link를 E1(대표이사 구자용)과 공동 투자해 설립한다고 공시했다.

 

구자은 LS그룹 대표이사 회장. [사진=LS그룹]

LS는 LS E-Link를 컨트롤 타워로 삼아 그룹 내 전기차 충전 분야 사업 역량을 집결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전기차로의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단위 충전소의 전력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기존 충전 기술뿐만 아니라, 전력계통의 안정적·효율적 운영을 위한 전력 엔지니어링 역량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에 국내 1위의 전력 솔루션과 가스 충전소 운영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반기부터 본격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LS는 LS전선(대표이사 구본규)∙LS일렉트릭(대표이사 구자균) 등 전기∙전력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S전선은 국내 최초로 800V 고전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용 권선을 양산 중이며 전기차용 고전압 하네스(전기차의 전기 신호를 각 부품에 전달하는 배선), 배터리팩 등을 생산 중이다. 

 

LS일렉트릭은 배전 분야에서 스마트 전력설비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E1은 국내 350여 개 충전소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8 11:2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