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이종혁 세종대 정보보호학과 교수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종혁 교수는 지난 21일 제28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서 우수연구자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종혁(앞줄 오른쪽) 세종대 교수가 지난 4월 21일 제28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이미지=세종대]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는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의 정보보호 전문 학술대회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이버 보안과 함께하는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교수는 국가정보 보호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내 대표적인 프로토콜과 블록체인 보안 연구자인 이 교수는 2021년 전 세계를 기준으로 선정되는 ‘컴퓨터 네트워크 및 정보보호 분야 상위 2% 과학자’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이 교수는 ‘프로토콜 분석을 통한 성능 향상과 보안’, ‘6G 환경에서의 안전한 가상 인프라 보안과 블록체인’ 등을 주제로 연구했고, 프로토콜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보안 문제점과 성능 향상 기법에 관한 연구도 꾸준히 수행 중이다.

 

이 교수는 “이번 수상은 개인이 받은 상이 아니라 국가정보 보호 기술 발전에 노력하는 세종대 프로토콜공학연구실 모두에게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더 국가정보 보호 기술 개발과 연구에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8 10:4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LG그룹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