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코웨이(대표이사 이해선 서장원)는 DL이앤씨(대표이사 마창민)와 공동주택 생활용수 수질 개선을 위한 수처리시스템을 공동 연구한다. 공동주택의 POE(Point of Entry) 정수 필터 시장의 교두보를 확보하겠다는 포부다.

 

27일 코웨이는 DL이앤씨와 공동주택 생활용수 수질 개선을 위한 세대 수처리시스템 연구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준현(오른쪽) 코웨이 법인사업실장은 26일 서울 종로구 DL이앤씨 본사에서 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 담당자와 공동세대 수처리시스템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DL이앤씨는 국내 최초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과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를 통해 국내 주거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기업분할 이후 글로벌 디벨로퍼로서 전세계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입증 받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26일 서울 종로구 DL이앤씨 본사에서 박준현 코웨이 법인사업실장과 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 담당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동주택의 각 세대로 유입되는 생활용수 수질 개선을 위한 POE 정수 필터 시스템 연구개발로, 두 회사가 가진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세대 수처리 기술을 선점하고 공동주택 내 최상의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코웨이는 DL이앤씨와 세대 수처리 전용 시스템 설계, 소재 개발 및 성능 검증 등을 통해 공동주택에 최적화된 필터 시스템을 개발한다. 세대 수처리시스템은 상수 공급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미세 부유물, 녹물, 유충 등 미세 입자성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필터 시스템이다.

 

향후 공동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공동주택 신규 입주 세대에 해당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용수를 공급할 전망이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7 15:2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