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이 청년 고용 활성화를 지원한다. SK텔레콤이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거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어려웠던 미취업 청년과 고립 및 은둔 경험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설계를 도와주고일경험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이 청년재단과 함께 미취업 청년들의 진로설계와 직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오픈콜라보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오픈콜라보 클래스는 사회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취업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만 18~34세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미지=SK텔레콤]

오픈콜라보 클래스’ 참가자들은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에서 소그룹 워크샵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찾고 진로를 설계하는 프로그램과 △자신의 강점 및 관심분야를 바탕으로 SKT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사업을 직접 기획하는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된다.


SKT는 사람 대신 AI(인공지능)가 전화를 걸어 대화, 설문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 ‘NUGU bizcall(누구 비즈콜)’을 활용해 프로그램 참가자로부터 교육 관련 피드백을 받거나, 참가자의 정서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SKT는 이날부터 518일까지 오픈콜라보 클래스에 참여할 200명의 청년들을 선발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픈콜라보 클래스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사람은 청년재단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7 08:5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