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신제품 ‘참이슬톡톡’과 TV광고로 일본 소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가정채널 입점 확대와 TV광고, 소비자 프로모션으로 판매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내 신규 참이슬 TV광고를 집행하고, 신제품 ‘참이슬톡톡’을 출시한다고 19일 전했다.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으로 지난해 이어 올해도 판매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일본 전국에 TV광고를 진행하고 유튜브를 통해 사전 공개됐다.

 

신제품 ‘참이슬톡톡’ 2종. [사진=하이트진로]

신제품 ‘참이슬톡톡’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19일 강화한다. 참이슬톡톡은 ‘청포도’와 ‘자두’ 2종으로, 용량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일본 소주 시장 반등에 성공했다.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은 전년비 약 27%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일본 내 성장 비결로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가정채널 공략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전국 편의점과 일본 최대 슈퍼체인 이온그룹, 로손 등 로컬 매장에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주요 제품을 입점시켜 소비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2020년부터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참이슬 최초로 일본 TV광고를 시작했다.  또 온라인 유튜브 등을 활용한 지속적인 브랜드 노출과 20~30대 젊은 층 대상의 프로모션은 제품 판매로 이어졌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9 11:42: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