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용보증기금, 세계 최초 지능형 기업진단 'BASA' 선보여... 거래처 리스크 관리 가능

  • 기사등록 2022-04-11 16:29: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이 세계 최초의 지능형 기업진단 솔루션인 ‘BASA(Business Analytics System on AI)’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용보증기금은 11일 60만여개 기업에 약 79조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 지난 46년간 축적한 기업분석 역량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혁신기술을 융합해 개인이 건강진단을 받듯이 중소기업이 기업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판 건강진단보고서’를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단결과 주요내용 이미지. [이미지=신용보증기금]

BASA 서비스는 신청기업의 고유위험, 구매처·판매처 위험, 산업·기술위험 등 다양한 위험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동업계 평균과 비교해 신청기업의 위치와 향후 대응 전략이 포함된 ‘지능형 기업진단 보고서’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는 기업은 자사의 강점과 약점, 위기와 기회를 객관적으로 파악해 성장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으며 거래처 위험 정보를 통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보 홈페이지 On-Biz에 접속해 ① 회원가입 → ② 정보제공 및 온라인 자료제출 동의 → ③ 진단신청의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된다. 서비스는 한 번의 클릭만으로 횟수 제한없이 무료로 30분 내에 진단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신보는 서비스 출시 후, 일정기간 시범 운영기간을 두고 시장 수요와 반응을 살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데이터 기반 신용정보사업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또 신보가 보유한 기업 가공·분석 데이터와 혁신 솔루션을 지자체 등 공공영역과 금융기관 등 민간영역에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1 16:2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