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B2B(기업간거래) 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이사 강원주)가 한국산업용재협회(회장 송치영) 회원사를 대상으로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AI경리나라'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웹케시는 한국산업용재협회과 함께 경리업무 자동화 및 업무 편의 증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웹케시와 한국산업용재협회는 △회원사 대상 AI경리나라 마케팅 확대 △AI경리나라 대외 홍보 및 광고 진행 △AI경리나라 사용자 교육 △전문 컨설턴트의 경리업무 컨설팅 등의 협력을 이어나간다. 한국산업용재협회 회원사는 AI경리나라를 통해 경리 업무 자동화, 편의성 확대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강원주(왼쪽) 웹케시 대표가 6일 송치영 한국산업용재협회 회장과 경리업무 자동화 및 업무 편의 증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웹케시]

한국산업용재협회는 1975년 설립됐으며 현재 3000여개의 회원사를 두고 있다. 산업, 공장, 건설 등에 필요한 소재나 공구나 장비, 재료 등을 공급하는 산업용재유통업의 발전과 전국 회원사의 복리증진을 도모해 산업용재유통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다. 웹케시는 한국산업용재협회 회원사 중 AI경리나라 이용 기업에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사 대상 사용자 교육, 경리업무 컨설팅, 이용 기업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웹케시의 인공지능 경리 프로그램 AI경리나라는 창업 기업의 경영관리 업무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다. 회계 지식이 없는 경리업무 초보자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I경리나라는 국내 15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해 은행별 기업 인터넷 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비대면 경리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B2B AI서비스와 빅데이터 기술을 탑재해 매출매입내역 및 입출금내역 분류에 대한 빅데이터를 딥러닝한 AI 비서를 통해 자동으로 용도와 계정과목을 추천하거나 분류해준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수작업 전표 입력이 사라지고, 오랜 시간이 소요됐던 손익보고서 업무 등을 1분이면 처리할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7 10:49: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