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림)가 사외이사에 박재완 한반도선진화재단 이사장과 이창우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9일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제11기 정기주주총회를 실시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포트폴리오 확장, 인력 양성, 프로세스 혁신 등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해 글로벌 종합 바이오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동시에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이 29일 정기주주총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이번 주주총회에는 총 1500여명의 주주가 현장 및 온라인 중계에 참석했으며 오전 9시에 시작해 9시 33분에 종료됐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돼 최종 승인됐다.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사외이사에 박재완 이사장, 이창우 경영학과 교수를 선임했고 허근녕 사외이사와 김동중 사내이사는 재선임됐다. 이번 주주총회는 지난해에 이어 홈페이지를 통한 전자투표가 실시됐다. 전자투표는 한국예탁결제원(K-VOTE)를 통해 지난 19일에서 28일까지 총 10일 간 진행됐으며 주주들은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도 사전에 각 의안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했다. 또 직접 주주총회에 참여하지 못한 주주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해서 실시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9 13:4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