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베트남 진출을 모색하는 한국 기업 지원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해 ‘브이티케이 헝 옌 아이피(VTK HUNG YEN IP CO.,LTD)’와 금융약정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브이티케이 헝 옌 아이피’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구성한 한국 컨소시엄과 베트남 현지 건설사 TDH에코랜드가 본 사업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실외, 하늘, 도로, 자전거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신한베트남은행 본점 사진. [사진=신한은행]

이번 금융약정은 총 6100만 달러(약 740억원) 규모로 신한은행과 BNK부산은행, KDB인프라자산운용 3개 기관으로 대주단이 구성됐으며 신한은행은 한국 컨소시엄에 대한 지분투자 외에도 금융주관사로서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에 대한 금융 자문과 주선 업무도 함께 수행한다.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약 30km 떨어진 흥옌성에 총 143ha(약 43만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향후 약 50여개 한국 기업이 입주하고, 약 4억 달러 이상의 베트남 투자가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베트남내 외국계 1등 은행인 신한베트남은행은 입주기업 지원 데스크를 설치해 본 산업단지에 입주를 희망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사업추진에 필요한 금융과 자금조달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9 13:4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