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호타이어, MSCI 주관 ESG평가에서 ‘AA등급’ 획득

- EV 중심 로드맵,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소 등 우수평가

  • 기사등록 2022-03-08 09:56:5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2022년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업계 최고 수준으로 자동차 부품 산업군 상위 12%내에 들었다.


금호타이어가 2022년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이 실시한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자동차 부품 산업군 AA등급을 획득했다. [이미지=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9년 BBB등급, 지난해 A등급, 올해 AA등급을 받으며 매년 평가점수가 상승했다. 


MSCI ESG평가(MSCI ESG Ratings)는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과 관리를 위해 개발된 ESG평가 모델이다. 전세계 85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 특성별 ESG 리스크와 리스크 관리능력을 평가해 7단계 등급(AAA·AA·A·BBB·BB·B·CCC)을 부여한다.


이번 MSCI 보고서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EV용 제품 중심의 친환경 기술 연구개발,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소를 통한 환경영향 관리, 맞춤형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의 활동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품질 및 안전 측면에서는 산업군을 선도하는 관리 사례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실시한 기업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도 지난해 B+등급을 획득하며 전년대비 개선됐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8 09:5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