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이 서울시 학부모들의 새학기 경제적 부담을 덜도록 돕는다. 


한결원은 서울시 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022년도 입학준비금 모바일상품권 지급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 교육청의 입학준비금은 새학기 교복, 의류, 신발, 가방, 학습도서 등 구입시 발생하는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입학준비금은 서울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신입생(학부모)이 서울시 교육청 입학준비금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제로페이 마이데이터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모바일상품권 지급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서울시 교육청 입학준비금 지급 신청 순서. [이미지=한국간편결제진흥원]

올해 서울시 교육청 입학준비금은 지난해와 달리 초등학생까지 지급 대상이 확대됐다. 중·고등학생 1인 30만원, 초등학생은 1인 20만원을 지원하며 학교 교복 공동 구매 시 잔액을 지급한다. 지급된 입학준비금은 수신일로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입학준비금은 신입생(학부모)가 입학준비금을 신청하고, 학교가 입학준비금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면 신입생(학부모)가 알림톡 수신 후 제로페이 마이데이터에서 지급을 신청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지급된 입학준비금은 서울시 소재 의류, 신발, 가방 및 도서 취급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랜드리테일(NC백화점) △ABC마트 △영풍문고 △알라딘중고서점 등 대형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제로페이 마이데이터는 제로페이 사용자 혜택 통합 운영 플랫폼으로, 정책자금을 운용하는 교육청, 자치단체 등 발행기관과 연계를 통해 비대면 기반 정책자금 신청을 지원한다. 발행기관의 접수·신청사이트와 제로페이 정책자금 플랫폼간 정보 연계를 통해 △정책안내 △대상자 검증 △정보 불일치 제거 등 과거 정책발행지급 방식의 오류를 개선하고 정책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2 14:3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